자료방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자 인터뷰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합격
연성대 항공서비스과/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중부대 항공서비스학과/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명지전문대 항공서비스과 합격
이○원
  • 1.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특성화고 전형으로 한서대학교, 연성대학교, 극동대학교, 중부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명지전문대학교 합격하고 한서대학교 24학번으로 입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저는 특성화고를 다니며 일반고 학생들과 차별화된 저만의 장점을 많이 가지려고 노력한 것이 합격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2. 승무원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저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다가 외적인 부분과 성격, 둘 다 승무원이라는 직업과 적합하다고 생각되었고,
    중학교 때부터 승무원상이라는 말을 많이 듣기도 하여 관심이 생겨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3. ABC승무원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반에 혼자 시작하긴 어려울 것 같아 학원을 찾던 도중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000 학원과 역삼역에 위치한 ABC 학원을 알게 되었는데
    직접 상담을 한 결과 ABC학원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신뢰감을 받을 수 있었고 학원이 내부가 잘 정돈되어 있고 깨끗하다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4. ABC승무원학원 수업중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셨나요?
    모의면접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생각엔 모의면접을 많이 하고 피드백 받은 부분을 고치는 자세가 결국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피드백뿐만 아니라 함께 준비하는 친구들과 비교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기 때문에 모의면접이 가장 중요하고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 5. 면접 후기
    저는 4:30 마지막 조로 면접을 봤습니다. 시간은 정말 합격의 기준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왼쪽부터 여교수님, 여교수님, 남 교수님으로 구성된 면접관 분들이 면접을 봐주셨습니다.
    재학생 선배님들이 긴장을 많이 풀어주시고 면접장 분위기는 밝지도 무겁지도 않은 딱 중간의 분위기였습니다.
    모든 질문은 예상 질문 속에서 나왔고 면접관님들이 저를 기억할 수 있도록 밝은 모습과 차별화된 강점을 많이 보여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저에게 잘 어울리는 면접 복과 번을 선택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저 스스로 준비하고 갔습니다.
    복장이 합격을 좌지우지하지는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이 무엇인지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6. 항공과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간절한 마음 그리고 자신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고 지난 3년간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합니다.
    또한 학원은 도움을 주는 것이지 합격을 떠먹여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뒤에서 누구보다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이 지망하는 학교의 학과를 자주 들여다보고 조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결국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파이팅!! ☺
빠른 수강료조회

관심있는 교육과정을 빠르게 조회해 보세요!

상담정보 입력
과정을 선택하세요 다른 학과 희망 시 위에서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선택한 교육과정
과정을 선택하세요
캡퍼스
이름
연락처
문의사항
자세히보기
빠른상담신청
[개인정보 취급방침]
    TOP
    닫기